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물관뿌시기]방학중 초등아이들과 가볼만한 곳_국립민속박물관(추억의거리)_황생가칼국수_서울시청스케이장_남산돈까스
    카테고리 없음 2024. 1. 23. 13:59
    728x90
    반응형

    두 달이나 되는 긴긴 방학 동안 <박물관> 뿌시기에 도전했어요!

    광화문 근처에는 이렇게나 많은 박물관이 있죠!! 

     

    광화문 주변 박물관들

    https://map.naver.com/p/search/%EC%84%9C%EC%9A%B8%EC%8B%9C%20%EB%B0%95%EB%AC%BC%EA%B4%80?searchType=place&c=13.30,0,0,0, dh

     

    네이버 지도

    서울시 박물관

    map.naver.com

     

    오늘은 첫 번째날 국립민속박물관으로 가보려고 해요.

     

     

     

    우선 남대문으로 가서 남대문시장 액세서리전문상가에서 01A 마을버스를 타고 <국립민속박물관> 앞까지 가요!

     

    금강산도 식후경, 우선 허기부터 채우러 가요~~~ 길 건너 <황생가칼국수> 집으로

    인근에 유명한 <황생가칼국수>

     

    황생가칼국수 메뉴

    사골칼국수와 왕만둣국을 하나씩, 혹시 모자랄지 몰라서 사리면도 추가 ㅎㅎㅎ

     

    빨강김치, 백김치는 매워서 김치 못 먹는 사람들도 ok!

     

    배를 채웠으니 이제부터 go go!!

    국립민속박물관 앞

     

    국립민속박물관 입구

     

    ★ 무료관람

    ★ 휴관일 : 1/1, 설, 추석

    ★ 관람시간  3월~10월 09:00~18:00

                         11월~2월 09:00~17:00

     

    국립민속박물관 안내도

    어디를 먼저 가볼까... 찬찬히 봅니다. 

     

    오촌댁, 사랑방

    <오촌댁>을 둘러보고...

     

    디딜방아도 밟아 보아요 ^^

     

    7080추억의거리 안내도

    <추억의 거리>로 가보았어요.

     

    국민학교를 축소해 놓았더라고요 ㅎㅎㅎㅎ 추억 돋네

     

    조개탄 때는 난로 위에 이렇게 도시락을 얹어 데워 먹기도 누룽지로 만들어 먹기도 했죠 ㅎㅎㅎ

    추억의 국민학교 책가방...... 을 사용했던 나는... 옛날사람 ㅋㅋㅋㅋㅋ

     

    문방구, 슈퍼, 만화방, 이발관을 차례로 둘러보아요 ^^

     

    아주 어린 시절, 동네에 말아저씨 오면 이거 타고 놀았죠 ^^

    키 100cm 이하의 어린이는 직접 탈 수도 있어요 ^^

     

    둘둘둘 커피를 체험할 수 있는 <약속다방>

     

    이건 레트로가 아닌 현대식이네요 ^^

     

    옛날 마호병(마법병, 보온병), 옛날 찻잔들...

     

    뮤직박스에는 DJ가 없었지만 LP판이 그 시절을 대변해 주네요 ^^

     

    일주일에 한 번은 갔었던 목욕탕!

     

    목욕 끝나고 벌건 얼굴로 커피우유 마시던 시절로 잠깐 다녀왔어요 ㅎㅎㅎㅎ

     

    만지지 말라고 쓰여있지만 진짜인지 모두 확인해 보는 떡볶이와 어묵 ㅋㅋㅋ

     

    20원 넣고 전화했던 기억이 나는... 나는 역시 7080

     

    이런 담배들... 심부름하곤 했었죠.

     

    전파사에서는 순돌이아빠가 나올 것 같은...ㅋㅋㅋㅋ

    추억을 뒤로하고

    본격적으로 국립민속박물관으로 입장해요 ^^

     

    입구를 지나

     

    한국인의 의식주를 둘러보아요~~~

     

    나무로 만든 소...

     

    문제도 풀고 한 바퀴 도니 어느새 출구가 나오네요. 

    애들이 오면서 봐두었던 <서울시청 스케이트장>에 가자고 난리예요 ^^;; 마을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서울시청의 스케이트장

     

    1시간에 천 원의 스케이트 대여료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장갑은 필수품, 없으면 입장불가이니 여기서라도 구입하세요.

    1시간 이용하고 나면 30분간 정빙시간이 있어요. 순식간에 1시간 지나고 해가 뉘엿뉘엿... 이제 저녁을 먹어야 해요 ㅎㅎㅎ

    근처에 남산이 보이길래 남산돈가스가 생각났어요. 

     

    남산이 보이는 남산돈가스(원조), "소파로 23"을 찍고 갔어요.

     

    주차장에는 이미 차량이 꽉 차있군요 ㅎㅎㅎ

     

     

    남산돈가스 메뉴와 유명인의 싸인들...

     

     

    돈까스 1개, 치즈돈가스 2개

    특이할 것 없는 평범한 맛인데... 유명한 이유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

     

    오이고추와 깍두기... 가 조금 특이한 정도 ^^;;

     

     

    에너자이저 초등 두 명도 오늘은 에너지를 다 썼는지 조용히 꿈나라로 가는 조금은 힘든 일정이었어요. 

    꽉 찬 보람찬 하루를 보낸 뿌듯함이 느껴져요 ㅎ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