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종원양념 닭볶음탕, 닭도리탕 요리 _ 닭 600g 기준
    일상다반사 2020. 12. 1. 20:42
    728x90
    반응형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다시 올라가면서 다시 아이들이 학교를 일주일에 2일만 가게 되었어요...

    다시 돌밥돌밥하게 된 엄마들 중 1인이랍니다.

     

     

    뭘할까 고민하다가...요알못의 오늘의 요리를 닭볶음탕(=닭도리탕) 으로 정해봤어요~~

     

     닭볶음탕, 닭도리탕 완성샷

     

     

    주재료 : 닭볶음탕용 닭 600g, 감자 2개, 고구마 2개, 다진마늘 1스푼, 양파 1개, 홍고추, 청양고추 각 1개
    양 념 : 고추가루 3스푼, 진간장 5스푼, 황설탕 or 마스코바도 3스푼,

     

    1스푼 = 25cc 계량스푼 사용했어요. 밥수저라면 한 스푼씩 추가 하셔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하림에서 나오는 닭볶음탕용 닭은 600g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의 계량은 주인공에 맞춰 600g을 기준으로 했어요. 

     

     

     

    오늘의 조연 뿌리채소들이랍니다. 왼쪽부터 당근, 양파, 감자, 고구마 순으로 줄세웠어요 ㅎㅎ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오늘의 주연, 닭의 누린내 제거를 위해 팔팔 끓는 물에 3~5분 정도 삶았어요.

     

     

     

    3~5분 끓인 닭을 깨끗한 물에 씻어내니 고기잡내도 싹 사라지고 먹기 편했어요~~

     

     

     

    국물이 넉넉하길 원하시면 닭과 뿌리채소들이 잠기도록 물을 부으시고, 

    준비한 양념을 계량해서 넣어줍니다~~

     

     

     

    팍팍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 20분 정도 은근히 끓여서 닭과 감자, 고구마가 충분히 익을 때 까지 끓여요~~

     

     

     

    아이들과 함께 먹을거라서 청양고추는 생략하고 쪽파로 색감 살려서 플래이팅 했어요!!

    아이들은 감자보다 고구마를 더 좋아하더라구요...담에는 고구마 위주로 찜닭에 도전해 볼까 해요 ㅎㅎㅎ

     

    내일은 또 뭘 해 먹어야 하나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