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_잔도_맛집_한솔가든
    일상다반사/오늘 어디가지 2023. 4. 24. 23:23
    728x90
    반응형

    철원 주상절리 잔도를 걸으러 갔어요~~~

    드르니매표소, 순담매표소 두 곳에서 시작할 수 있는데

    드르니에서 시작하는 것이 오르막 계단이 적고, 해를 등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눈부시지 않아 좋아요 ^^

     

    주차장에서 드르니매표소 입구로 가는 길

    주차장에서 드르니매표소 입구로 가는 길, 산 쪽으로 드르니매표소가 보여요~~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 안내도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 안내도, 13개의 교각를 지난다고 하네요.

     

    입장권+철원사랑상품권

    입장권을 사면 이렇게 철원사랑상품권을 돌려주세요~~ 이걸로 맛난 점심을 사 먹는데 보탰답니다 ㅎㅎㅎ

     

     

    드르니매표소 입구

    드르니매표소 입구에서, 관리하시는 분 ^^ <촬영중>이라고 쓰여있는 카메라를 달고 일하시네요~~

    - 입장시간 :09:00~16:00 (16시 입장마감) / 동절기 09:00~15:00
    - 휴       무 : 매주 화요일, 1/1, 설날 추석 당일
    - 셔틀버스 : 주말 및 공휴일, 30분 간격으로 무료운행
    - 거       리 : 순담 <-->드르니 거리 3.6km
    - 소요시간 : 약 2시간?

     

    셔틀버스를 2023년 5월1일부터는 주말 공휴일만이 아니라 평일에도 운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굽이굽이 잔도를 걷습니다~~~

    물이 흙탕물이길래 관리하시는 분들께 여쭤보니 모내기로 논을 갈아서 색이 그렇다고 하네요...

    하지만 1 급수라고 하니 깨끗한 물인 걸로 ㅋㅋㅋ

     

    아찔한 잔도다리

    아찔한 잔도다리!! 중간에 사진 찍는 곳,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걸을만했어요.

     

    바위에 뿌리를 내린 나무들

    바위에 뿌리를 내린 나무들, 바위가 부서지지 않을까... 걱정되더라고요 ^^;;

     

    농수로에서 흘러내리는 물, 폭포

    가을에 왔었다는 분은 이런 폭포를 못 보셨다고 했는데 농수로에서 논에 대고 남은 물이 흘러내리는 것 같더라고요. 

    이런 폭포가 드문드문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폭포

     

    기이한 계곡

    길을 걷다가 왼쪽은 주상절리와 폭포를 감상하고 오른쪽으로는 계곡이나 꽃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찔한 스카이워크

    보기만 해도 아찔한 스카이워크도 걸어보고, 이렇게 엄청난 길을 어떻게 만들었을지 상상해 보며 걸었답니다.

     

    주상절리 잔도 화장실

    화장실이 있는데 순담매표소에서 1km 지점이자, 드르니매표소에서 2.6km 지점에 한 곳이 있답니다. 

    사람들이 많이 붐비니 화장실은 출발 전 입구에서 볼 일을 보는 것으로!!

     

    어여쁜 말발도리

    예쁜 말발도리 ^^

     

    주상절리 잔도

    굽이굽이 또 걸어요~~~

     

    산철쭉

    색이 너무나 고운 산철쭉, 진달래인 줄 착각할 정도였어요 ^^

     

    구리소 전망쉼터

    절대금지 3가지 : 음주, 취식, 흡연

    막걸리 가지고 와서 드시다가 빼앗긴 분 봤어요 ^^;; 막걸리도 NOPE!! 간식도 NOPE!!

     

    막바지 길

    빨간색의 표시를 돌면 바로 순담매표소입니다. 3.6km 길지도 짧지도 않은 길을 즐겁고 신나게 걸었어요 ^^

     

    철원군 맛집지도

    순담매표소로 나오니 화장실 보다 먼저 눈에 띈 철원군 맛집지도입니다 ㅎㅎㅎㅎ 배가 많이 고픈 모양이에요

     

    철원군 전통시장 안내

    철원군 전통시장 안내도도 상세히 나와있고요~~

    동송시장 : 매월 5일, 10 일

    신철원시장 : 매월 3일, 8일

    와수시장 : 매월 1일, 6일

     

    철원군 전통시장 안내도

    위치도 알기 쉽게 지도로 알려주네요 ^^

    하지만 우리는 예약한 한솔가든으로 갑니다~~~

     

    착한식당 한솔가든

    착한 식당 한솔가든

     

    한솔가든 한정식

    한솔가든의 한정식, 1인당 15000원

    깔끔한 한정식이기도 하고, 걷고 나서 먹는 점심이라 꿀맛 그 잡체였다는요 ㅍㅎㅎㅎㅎㅎ(내돈내산)

     

    이렇게 건강하고 걷고, 건강한 점심으로 철원 주상절리길을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