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풀없이붙이는실크벽지_feat.다이소
    일상다반사/오늘 어디청소하지 2023. 5. 15. 01:10
    728x90
    반응형

    집도 나이가 들면 여기저기 수선을 해야겠더라고요 ^^;;

    오늘은 다이소에서 모셔온 <풀없이 붙이는 실크벽지>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부분 도배를 해보려고 해요. ^^

     

     

    다이소에서 구매한 <풀없이 붙이는 실크벽지>

    다이소에서 5천원에 모셔온  <풀없이 붙이는 실크벽지>입니다!

     

     

    제품의 특징

    단열, 소음감소, 항균효과, 곰팡이 억제의 효능이 있다고 해서 골라봤어요~~~ 소음감소도 될지는 모르겠어요???

     

     

    시공방법

    시공방법 대로 천천히 작업을 해 보려고요.

     

     

    주의점

    봉지를 열어보니 뒤따라 나온 주의점! 

     

     

    실크벽지의 뒷면

    실크벽지의 뒷면은 이렇게 되어있어 재단할 때 편하더라고요~~~

     

     

    시공할 부분

    작은 방을 확장공사를 해서 베란다 부분에 이렇게 결로로 인한 곰팡이와 벽지 들뜸이 있었어요...

    날이 맑고 좋은 날 락스,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곰팡이를 제거했는데 찌든 곰팡이 흔적까지는 제거가 안되더라고요 ㅠㅠ

     

     

    가로폭에 맞게 기존 벽지 잘라내기

    실크벽지의 가로폭이 50cm라서 그 길이에 맞춰 47cm 부분에서 기존 벽지를 잘랐어요!

     

    벽지 제거 후 모습

    벽지 제거 후의 모습인데... 휴...

     

    셀로판테이프로 고정하기

    셀로판테이프(스카치테이프)로 우선 실크벽지 겉면을 고정해서 위치를 잡아봅니다.

     

     

    실크벽지 붙이기

    실크벽지 뒤에 있는 필름을 조금씩 제거하면서 벽면에 부착시켜요!!

     

     

    요렇게 필름을 내려가면서 벽면에 부착해요!!

    마른걸레를 이용해서 울퉁불퉁한 부분이 없도록 닦으면서 붙이는 것이 포인트!!!

     

     

    실크벽지 부착 성공

    풀 없이 벽지를 이렇게 빠르게 붙일 수 있다니!! 너무 간단하게 붙였어요 ㅎㅎㅎ

    하지만 기존 벽지색과 차이가 많이 나네요 ㅠㅠ

    백색 하고 회색 밖에 없어서... 고를 선택지가 없었지만 너덜너덜, 거뭇거뭇한 벽면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만족해요 ㅎㅎㅎ

     

     

    울었어...

    이렇게 살짝씩 운 자국이 있지만 다음날이면 없어진다고 하니 마음의 평화를 가져봅니다 ㅍㅎㅎㅎㅎ

     

     

    before & after

    before & after 깔끔한 모습에 모든 벽면을 실크벽지로 도배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됩니다. ㅍ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