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짜렐라치즈_수제함박스테이크_돌밥돌밥시리즈
    일상다반사/오늘 뭐해먹지 2020. 12. 22. 15:49
    728x90
    반응형

    시기가 시기인 만큼 계속 돌밥돌밥(돌아서면 밥, 돌아서면 밥)하게 되네요

     

    냉장고에 돼지고기 다짐육이 많아서 한꺼번에 처치할 메뉴로 함박스테이크로 정해봤어요 ㅎㅎ

     

    함박스테이크(hamburg steak)는 영어를 일본어화 한, 함박에서 온 말인데요.

    스테이크 중에서 가장 푹 익혀서 먹는다고 해요.

    보통 소고기다짐육으로 하거나, 소고기+돼지고기 다짐육 반반으로 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돼지고기 다짐육이 많은 이유로 100% 돼지고기 함박스테이크로 해 보려구요~~

     

     

    주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700g, 빵가루 2컵, 양파 3개, 계란 2개, 케찹 2컵, 모짜렐라치즈 1컵

     

     ▶ 고기 양념 : 다짐육 700g 기준, 다진양파 볶아서 식힌 것 1개 반, 계란 2개,
                        다진마늘 1스푼, 케찹 1/2컵, 설탕 1스푼,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

     ▶ 소스 양념 : 채썬 양파 1/2개, 버터 1스푼, 케찹 1컵, 간장 4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물 1컵

     

    1. 양파를 다져서 후라이팬에 볶아요~~

     

     카라멜라이징(갈색빛이 돌 때까지)이 되도록 볶아요~~

    볶을 때 식용류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무방해요~~

     

    2. 고기 양념하기

    볶아서 식힌 다진양파와 다진마늘 1스푼, 케찹 1/2컵, 설탕 1스푼,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 계란 2개를 넣고 치대 줍니다. 

    생양파를 그냥 넣으면 물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먼저 볶아서 식혀 줍니다!!

    계란은 함박스테이크를 익힐 때 부서지지 않도록 뭉치게 해 주는 역할을 해요~~

     

    큼직하게 8덩이가 나오네요~~

     

    3. 납작하게 빚어서 가운데에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둥글둥글하게 빚어요~~~

    치즈를 넣었기 때문에 먼저 구우면 치즈가 굳을 수 있어서 소스 부터 만들고 구울께요~

     

    4. 채썬 양파를 버터 1스푼과 함께 볶아요~

    버터가 없다면 식용유도 좋아요. 버터로 했을 때 풍미가 확~~ 살아나니 집에 있다면 꼭 버터로 해요!

     

    5. 채썰어 볶은 양파와 케찹 1컵, 간장 4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물 1컵을 넣고 졸여요~~

     

    6. 고기 굽기!! 타지 않도록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속까지 깊이 익도록 구워 주세요~~~

     

    익은 고기 사이로 모짜렐라치즈가 살며시 보이네요 ㅎㅎㅎ

     

    고기색도 좋고, 모짜렐라치즈도 보이는 게 군침돌게 해요 ㅎㅎㅎ

     

    7. 접시에 담기!!!

     

    모짜렐라치즈를 넣어서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보며 아이들이 너무 잘 먹었어요 ㅎㅎㅎ

    다짐육이 많을 때 이런 요리 어떤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