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 프리미어 에어 오븐, 에어프라이어기 LTP-OAF23-B _돈등심스테이크, 군고구마
    일상다반사/오늘 뭐해먹지 2021. 1. 21. 18:45
    728x90
    반응형

    남들 다 있다는 에어프라이어!

    어떤 것을 고를까 평소부터 고민해 오다가, 집에 오븐이 없으니 오븐 기능까지 추가된 대용량을 원했어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기를 둘러보다

    돈등심스테이크를 굽는 중

    이거다 싶은 녀석을 발견했어요 @.@

     

    당근에서 16만원에 구입한 미개봉 신품, 롯데프리미어 에어 오븐

    당근에서 이렇게 새제품도 올라와 있었죠!

    인터넷에서는 50만원 선에서 판매 중이니 저렴하게 득템했습니다 ㅎㅎㅎ

     

    롯데프리미어 에어 오븐, 개봉 상태

    작은 전자렌지 사이즈 정도 되고, 이중 강화유리로 처리되어 있어서 요리 상태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답니다~

     

    롯데프리미어 에어 오븐의 뒷면 표시사항

    2020년10월에 중국에서 만들어진 수입품이군요. 

    정면에도 롯데 알미늄이라고 로고가 박혀있는데 롯데제품이라기 보다는 롯데의 알미늄을 사용한 중국산 제품으로 이해 하면 될 것 같아요.

     

    오븐 내부 상면의 열선코일 형태

    오븐 내부의 상면 열선 코일이 나선형과 직선 2줄로 되어있군요~

    이미 한 번 요리를 한 상태라 천정에도 양념이 조금 튀기는 했네요 ㅠ.ㅠ

    청소 꼼꼼히 해야겠어욤......

     

    오븐 내부 하면의 열선 코일 형태

    오븐 하면에는 직선 2줄의 열선만 있군요!!

     

    5가지 기능

    - 브로일 기능 : 하부 가열

    - 토스트 기능 : 상부 가열

    - 에어프라이어 기능 :

    - 베이크 기능 : 상하 가열

    - 컨벡션 기능 : 상하 가열+팬

     

    돈등심스테이크

    저기압일 때는 고기앞으로, 인생은 고기서 고기 ㅋㅋ

    일단 고기부터 구워봅니다!!

     

    소금, 후추로 밑간한 돈등심스테이크

    밑간 부터 해주고요~~

     

    간장 아니에요~~ 발사믹식초 한 큰술

    발사믹식초를 고기 재울 때 쓰면 달달한 맛이 올라온대서 집에 있길래 한 수저 넣었어요~~

     

    발사믹식초+올리브유 한 큰술씩 밑간에 추가요~

    발사믹식초+올리브유 한 큰술씩 추가요~~

    발사믹식초가 없다면 그냥 식초도 괜찮다고 해요!

     

    양파, 마늘을 갈아서 골고루 섞어요!

    양파 작은 것 1개, 마늘 10알을 믹서로 갈아서 섞었어요. 

    30분~1시간 정도 재운 후, 오븐으로 직행!!

     

    오븐에 입성

    5cm 정도 두께의 뼈 붙은 고기이기 때문에 230℃, 15분+5분 구웠어요~~

     

     

    지글지글, 자글자글 소음도 크지 않고 잘 구워지고 있어요 ㅎㅎㅎ

     

    조금 타도 맛나게 먹어주는 아이들

    뼈 붙은 두꺼운 고기라 처음에 잘 안익길래 10분 추가 했더니 주위가 좀 탔어요 ㅠ.ㅠ

    애들은 그래도 맛있다고 잘 먹네요~~~♡

    뼈 잡고 뜯어먹는 고기남들 ㅎㅎㅎ

     

    내친 김에 군고구마에 도전!!

     

    고구마 껍질이 타지 않고 속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이제 돌밥돌밥도 두렵지 않아요 ㅎㅎㅎ

    요리도 장비빨인가요 ㅍ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